비즈니스북스

HOME > 비즈니스북스 > 신간도서

신간도서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

일·사람·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달콤한 심리 테라피

http://www.businessbooks.co.kr/11_Menu/new_book_detail.asp?IDX=325
저    자
천옌이
옮긴이
김정자
발행일
2018-10-15
사    양
232쪽   |   145*210
I S B N
979-11-6254-044-2, 03190
상    태
정상
정    가
13,500

도서구매 사이트  구매를 원하시는 서점을 선택해 주세요.

  • Yes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대만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대만심리학회 강력 추천!! 

“매일 피곤에 절어 있던 그 사람이 ‘에너자이저”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자도 자도 눈꺼풀이 무겁고 왜 이렇게 피곤하지?”,“여행에서 푹 쉬다 왔는데도 여전히 피곤해!”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니고, 딱히 안 좋은 일도 없는데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어떻게 하면 쌩쌩했던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저자는 이 문제의 진짜 원인은 ‘몸의 피로’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래서 아무리 쉬어도 누적된 피로감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 근원적인 ‘마음의 피로’가 해결돼야 다시 예전처럼 쌩쌩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몸이 조금만 아파도 건강검진을 받거나 컨디션 조절을 하는 등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소리 없이 스며드는 마음의 병은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마음이 힘든 일이 있어도 조금만 견디면 괜찮아질 거라고 애써 자신을 다독이며 그냥 넘긴다. 그렇게 꾹꾹 눌린 마음은 한계를 넘어서면, 어느 순간 돌이킬 수 없이 폭발해버린다. 아무 이유 없이 심장이 두근거리고, 갑자기 의욕이 사라지고, 무엇을 해도 불안해지는 증상이 찾아오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증상이 ‘자율신경 실조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한다.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져 생긴 이 증후군은 마음의 피로가 쌓인 현대인에게 흔하게 일어난다. 참고 참던 마음이 당신에게 보내는 마지막 시그널인 것이다.

 

그렇다면 마음의 피로를 씻은 듯이 털어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는 왜 마음이 피로할까?》는 바로 그에 대한 해답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원인불명의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쳐 어찌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셀프 심리 처방전이다. 마음이 단단해지는 마인드셋부터 스트레스 해소법까지, 일상의 작은 변화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피로회복 노하우를 담았다.

 

잃어버린 생기를 되찾기 위한 ‘마음의 여행’

마음의 피로가 사라졌을 뿐인데, 어제보다 오늘이 더 가뿐해졌다!

저자 천옌이는 ‘내 마음을 나보다 더 잘 아는 의사’, ‘국민 의사’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대중과의 소통이 뛰어난 대만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다. 그녀는 단편적인 처방에서 벗어나 주변 환경, 성격, 가족사 등 내담자의 삶을 바탕으로 피로감의 진짜 원인을 찾는 것에 몰두해왔다. 고민 끝에 그녀는 사람들의 가뿐한 삶을 위해서는 쓸데없는 책임감, 스트레스, 노력을 한 스푼씩 덜어내면 된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러면 서서히 자신을 옭아매던 불필요한 감정에서 자연스럽게 벗어나 활기찬 하루를 맞이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그녀는 수십년 간 내담자들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언제나 활력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들은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이 뛰어나, 절대 피로를 쌓아두지 않는다. 여기서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이란 별다른 게 아니다. 일상 속 작은 습관만 바꿔도 누구나 피로 없는 인생을 누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최근 힘든 일을 겪었다면, 그것을 빠르게 인정하고 지친 당신을 위한 ‘피로회복 프로젝트’에 돌입해야 한다. 예를 들면, 틈새 휴식을 위한 나만의 규칙을 만들기, 갑자기 우울한 날엔, ‘우울한 나’도 인정하기, 나에게 과한 요구를 하면 ‘NO’라고 말하기 등을 실천한다. 작은 실천이지만 그 효과는 결코 작지 않다.

 

이 외에도 책에는 그녀가 상담했던 수많은 내담자들의 사례가 생생하게 묘사됐다. 그들이 그녀의 상담실 문을 열고 찾아온 그 순간부터 마음속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까지. 그들의 ‘마음의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도 그들처럼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이다.마음이 울적해 먹은 떡볶이로 잠깐의 위안을 얻었지만, 그다음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 이제는 적극적으로 잃어버린 생기를 되찾아야 할 때다!

저자천옌이(陳?伊)

대만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 웨이쉬 마음상담소의 원장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대만우울증방지협회, 대만심리치료학회에서 활동하며 스트레스와 불면증, 우울증 등 현대인이 겪는 마음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치유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대형 병원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상담했던 그녀는 단편적인 처방에서 벗어나 주변 환경, 성격, 가족사 등 내담자의 삶을 다각도로 이해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처럼 근본적인 접근에서 시작하는 그녀의 상담 심리 강의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녀는 ‘내 마음을 나보다 더 잘 아는 의사’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이 책은 원인불명의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쳐 어찌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녀가 보내는 셀프 심리 처방전이다. 마음이 단단해지는 마인드셋부터 스트레스 해소법까지, 일상의 작은 변화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피로회복 노하우를 제시한다.

 

역자김정자

서울 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했다. 현재 프리랜서 통번역사로 일하고 있으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멈추어야 할 때, 나아가야 할 때, 돌아봐야 할 때》, 《행복이란 무엇인가》, 《전쟁 호르몬: 인류의 일곱 번째 본능》, 《얼굴, 시간을 새기다》, 《역사가 기억하는 세계 100대 의학》, 《논리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철학형 두뇌》, 《베일에 가려진 스파이 이야기》 등 다수가 있다.

프롤로그 생기를 되찾기 위한 마음의 여행

마음 피로 지수 TEST

 

Part1  

도대체 내 마음에 

무슨 일이 벌어지는 걸까?

01 그 쌩쌩하던 나는 어디로 간 걸까? 

02 지친 마음의 파업 

03 참으면 독이 된다 

04 실수해도 괜찮아, 비웃어도 괜찮아! 

05 모든 것에서부터 도망치고 싶을 때 

06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렸다 

07 내 선택은 왜 이 모양 이 꼴일까? 

08 나는 왜 무엇을 해도 잘 안 될까? 

 

Part2

후천적 ‘피곤러’에서 생기발랄 ‘에너자이저’로

09 타인의 기대나 평가는 잠시 꺼놔도 좋다 

10 걱정과 불안은 문제를 키울 뿐 

11 내 삶을 갉아먹는 자존감 도둑의 정체 

12 책임감도 적정선이 있다 

13 완벽주의 감옥에 갇힌 사람들 

14 감당할 수 없다면 빠져나가라 

15 ‘진짜 자신’으로 살면 얻을 수 있는 것 

16 일 못하는 사람을 다루는 법 

17 생기 있는 인생을 살아가는 마음가짐 

18 내 감정, 말하지 않으면 안 된다 

 

Part3

일, 사람, 관계에 지친 당신을 위한

달콤한 심리 테라피

19 화는 나는데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요 : 수동적 공격성 

20 좋은 게 좋은 거잖아요 : 착한 사람 콤플렉스 

21 내 뜻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어요 : 지나친 통제 욕구 

22 하소연을 들어주는 게 너무 힘들어요 : 번아웃증후군 

23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나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 우울증 

24 이건 다 내 책임이에요 : 중재자의 괴로움 

25 나만 불행한 것 같아요 : 상실감 

 

Part4

에너제틱한 삶을 위한 

작은 실천들

26 잠 못 드는 사람을 위한 수면 학습 

27 꿀잠을 괴롭히는 악몽 퇴치법 

28 술은 몸과 마음의 피로를 누적시킨다 

29 살이 쉽게 찐다면 규칙을 정한다 

30 이명에는 휴식이 최고의 보약 

 

에필로그 이제는 행복의 여행을 떠나야 할 때

(121-841)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34 미진빌딩 5층
				TEL (02)338-9449       FAX (02)338-6543
				사업자등록번호 105-87-80649
				대표자 : 홍영태 / Email pr@businessbooks.co.kr
				Copyright(c)2015 ㈜비즈니스북스 The Business Books Co., Ltd. All Rights Reserved.
(121-841)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34 미진빌딩 5층
				TEL (02)338-9449       FAX (02)338-6543
				사업자등록번호 105-87-80649
				대표자 : 홍영태 / Email pr@businessbooks.co.kr
				Copyright(c)2015 ㈜비즈니스북스 The Business Book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