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HOME > 비즈니스북스 > 신간도서

신간도서

오늘부터 딱 1년,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

1년 열두 달 온전히 나로 살며 깨달은 것들

http://www.businessbooks.co.kr/11_Menu/new_book_detail.asp?IDX=393
저    자
샘 혼
옮긴이
이상원
발행일
2020-01-20
사    양
332쪽   |   152*225
I S B N
979-11-6254-126-5, 03190
상    태
정상
정    가
15,000

도서구매 사이트  구매를 원하시는 서점을 선택해 주세요.

  • Yes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미국 독서 모임 추천 도서!

★★화제의 TEDx 강연!

미국 전역에 ‘1년 살이’ 열풍을 불러일으킨 책!

전 세계 독자들이 공감한 나를 1순위에 놓는 삶의 지혜!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을 비롯한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낸 세계적인 작가 샘 혼이 들려주는 삶의 주도권을 되찾는 법. 미국 전역의 국립공원을 여행하고 싶다는 꿈을 은퇴 이후로 미루고 오로지 일과 가족을 위해 평생을 헌신했던 아버지가 은퇴 후 일주일 만에 뇌졸중으로 쓰러진 일을 겪고선, 자신 또한 아버지와 별반 다를 바 없이 일과 가족에게 삶의 우선순위를 내어주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큰 충격을 받았다. 1년 동안 온전한 자신만의 행복을 찾기로 선언한 후, ‘물가에서 1년 살기 프로젝트’를 하며 미국 전역을 여행하며 깨달은 점을 《오늘부터 딱 1년,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에 담았다.

 

당신의 삶은 어떤 모습인가? 당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고 있는가, 아니면 타인을 위한 일로 내 시간을 다 보내고 있는가? 일, 가족, 관계의 쳇바퀴에서 내려와 조금 이기적이더라도 일단 나부터 돌보기로 결심한 사람들에게 이 책은 좋은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샘 혼은 이 책에서‘물가에서 1년 살기’를 통해 나를 인생의 중심에 놓으며 180도 달라진 삶의 태도에 대해 이야기하며, 1년간 일어난 인생의 놀라운 변화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을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또한“제3자의 시선으로 내 삶을 바라볼 때 만족하는가?”, “놓지 못하고 있는 불필요한 인간관계가 있는가?”처럼 살면서 한 번쯤 꼭 생각해볼 만한 질문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는 구체적이고도 실용적인 지침을 알려준다. 그동안 타인에게 무작정 끌려다니기만 했거나, 남을 위한 무조건적인 배려가 몸에 배어있는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먼저 챙기는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우선순위 다시 정하기 프로젝트!

나를 중심에 놓고 살아보니 일도, 관계도 술술 풀린다!

쏟아지는 업무를 내가 다 떠맡지 않으면 큰일이 날 것만 같다. 다이어트를 하는 친구를 생각해 먹고 싶지도 않은 샐러드를 시킨다. 무언가를 선택하거나, 어떤 사안에 대해 결정을 내릴 때, 나보다는 남을 우선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지 않는가? 이런 고민을 해본 적 있다면 스스로에게 한 번쯤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인생을 살고 있는가? 일에 끌려다니고, 타인이 원하는 바에 맞춰 내 인생을 살고 있지는 않은가?”불필요한 관계와 잘못 설정된 우선순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잠시 벗어나 내 인생을 다시 정리하고자 하는 ‘제주도에서 1년 살기’,‘치앙마이에서 한 달 살기’같은‘1년 살기’트렌드도 이런 질문에 대한 일종의 답이라고 볼 수 있다.

 

?내 인생에서 ‘나’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내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아 내 뜻대로 사는 일은 여전히 쉽지 않다. 타인에게 미움받지 않기 위해서, 혹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우선순위에서 자꾸만 뒤로 미루게 된다. 《오늘부터 딱 1년,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 샘 혼도 가족과 일에 자기 삶의 우선순위 대부분을 내어주고 정작 자신을 돌보지 못했다는 점을 깨닫는다.

 

 

“그동안 자신의 욕구를 외면해왔다면 누구보다 자기 자신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라. 당신의 바람과 욕구는 존중되어야 한다. 당신의 이야기 속에 당신을 집어넣어라. ‘나’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기적인 삶의 태도는 역설적으로 현명한 행동이 된다.”―본문 중에서

 

세계적인 작가로 커리어에 정점에 서있던 저자가 아버지의 뇌졸중을 계기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1년간의 여정은 TEDx 강연 등 수많은 매체에 알려지며 전 세계 독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얻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강연자인 저자의 장점을 살려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1년 살기를 하며 만났던 많은 사람들의 지혜와 경험을 엮어 나다운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들이 한 편의 에세이를 읽는 듯 차례로 소개된다.

 

?또한 각 장마다 나를 인생 1순위에 놓기 위해 반드시 던져야 할 질문들이 수록되어 있어, 혼자 읽어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읽으면서 질문에 대한 답을 이야기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이 수많은 미국 독서 모임에서 추천 도서로 읽히며, 독자들의 후기와 입소문이 끊이지 않고 〈오프라 윈프리 쇼〉 전 프로듀서 등 유명 인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이유를 알 수 있다.

 

 

“사소한 것이라도 내 마음가는대로 해보고 싶어.”

지금 여기서 행복해지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오늘부터 딱 1년, 이기적으로 살기로 했다》는 당장 회사를 그만두고, 일상을 내팽개치고 어딘가로 훌쩍 떠나라고 종용하지 않는다. 다만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우선순위를 점검해보고, 더 이상 ‘언젠가’로 꿈을 미루지 말고 오늘 하루부터 자신을 진정으로 행복하게 하는 일에 단 10분이라도 시간을 써야 한다고 말한다. 하는 동안 다른 걸 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대로 들지 않는 일, 당신에게 그런 일은 무엇인가? 언제 마지막으로 그 일을 해보았는가? 샘 혼은‘SNS 줄이기’처럼 아주 작은 것 한 가지만 바꿔도 삶의 다른 부분들까지 긍정적인 파장을 일으키며 결국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자기 삶의 주도권을 회복하고,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생에 한 번쯤 질문을 해 봐야 한다고 이 책에서 거듭 강조하며 당장 일상에 적용해볼 수 있는 실천법도 함께 제안한다.

 

이 책에서는 지금 여기 존재하는 것과 앞으로 다가오는 것 사이의 적절한 조화가 행복한 삶의 핵심이라고 강조한다. 감사할 무언가(과거), 지금 이 순간 경험하고 느끼는 무언가(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기대감(미래) 이 셋 중 일부를 택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과거·현재·미래의 총합이 곧 행복한 삶이라고 정의한다. 더 나아가 ‘평가·창조·삭제·시작·축복·조화·결합·요구·혁신·이동’ 10가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어떻게 하면 내 뜻대로 충만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과거를 회고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현재 나의 모습을 긍정하는 것에 도움이 될뿐더러 객관적으로 나의 상황을 판단할 수 있게 해준다.(평가, 축복) 또한 현재의 나의 감정과 상황에 집중하는 것은 과거의 후회나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 얽매여 내가 원하지 않는 선택을 하는 것을 막아준다.(창조, 결합, 시작) 또한 불필요한 인간관계나 싫은데 억지로 해야 했던 일들을 과감하게 정리함으로써 오히려 현명하게 살 수 있다고 얘기한다.(삭제, 요구) 마지막으로 미래의 하고 싶었던 일을 오늘의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꿈을 언제가로 미루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조화, 혁신, 이동) 이 책이 전해주는 핵심 메시지인“나를 중요하게 여기며 이기적으로 사는 것”은 역설적으로 현명한 행동으로, 읽는 이로 하여금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과 나답게 사는 인생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지은이

샘 혼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인트리그Intrigue 에이전시 대표.

내셔널지오그래픽, 인텔, 보잉, NASA 등 수백 개 기업과 기관, 그리고 전 세계 수백만 명 이상의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을 해왔다. 다수의 TV,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고 <뉴욕타임스>, 《포브스》 등의 매체에 소개되었다.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함부로 말하는 사람과 대화하는 법》 등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하였다.

미국 전역의 국립공원을 여행하고 싶다는 꿈을 은퇴 이후로 미루고 오로지 일과 가족을 위해 평생을 헌신했던 아버지가 은퇴 후 일주일 만에 뇌졸중으로 쓰러진 일을 계기로 샘 혼은 자신의 일상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자신 또한 아버지와 별반 다를 바 없이 일과 가족에게 삶의 우선순위를 내어주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큰 충격을 받았다. 더 이상 자신의 꿈과 행복을 먼 훗날로 미루지 않겠다는 결심을 하고 온전한 나로 살기 위한 ‘물가에서 1년 살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1년 동안 자신을 찾아가는 샘 혼의 여정은 TEDx 등 수많은 강연 매체를 통해 알려지며 감동을 주었고, 이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1년 살기’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저자는 “때로는 이기적으로 사는 것이 역설적으로 일과 삶의 조화와 관계의 안정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말하며, 자신을 1순위에 놓는 연습을 통해 깨달은 삶의 의미와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는 방법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옮긴이

이상원

서울대학교 가정관리학과와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강의 교수로 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으며,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함부로 말하는 사람과 대화하는 법》 등 8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저서로는 《엄마와 함께한 세 번의 여행》, 《서울대 인문학 글쓰기 강의》 등이 있다.

머리말_‘내일’은 어쩌면 늦을지도 모른다

 

제1장. ‘오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가?

: 지금의 삶 평가하기

하루쯤 빈둥거리기

오늘이 최고의 날임을 기억하라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제2장.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나만이 알 수 있다

: ‘언젠가의 꿈’이 아닌 ‘오늘의 꿈’ 만들기

원하는 바를 분명히 하기

달력에 날짜 표시하기

 

제3장. 인생을 가로막는 장애물들을 단호하게 없애는 법: 낡은 믿음과 행동 삭제하기

훼방꾼들에게 ‘No’라고 말하기

렛잇고, 렛잇고

이유 없는 의무감에서 벗어나기

 

제4장. 미루기를 멈추고 모험에 뛰어들어라

: 삶을 진전시킬 매일의 행동 시작하기

고민을 멈추고 행동을 시작하라

마음속 목소리를 따르고 점들을 연결하라

무조건 나를 1순위로 둘 것

일상의 고무줄이 당신을 잡아당기려 할 때

 

제5장. 당연함을 버리고 감사함을 채워라

: 바로 여기, 바로 지금의 삶 축복하기

하루를 올바르게 분할하기

머리에서 벗어나 온몸으로 느껴라

자유롭게 움직이기

오직 재미를 위한 시간 계획하기

중요한 것을 풍족하게


제6장. 많이 주고, 많이 받는 사람이 되어라

: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기

공개적으로 배를 띄워라

자기만의 방에서 모두와 함께하는 법

 

제7장. 좋아하는 일을 돈으로 바꾸는 법

: 열정과 일을 결합하기

일과 놀이를 합치는 방법

좋아하는 일을 기다리지 말고 먼저 만들어내기

 

제8장. 습관적 배려에서 벗어나 나를 우선순위에 두어라: 바라고, 필요하고, 마땅한 것을 요구하기

남들을 행복하게 하려는 노력을 중단하라

요구하지 않으면 답은 늘 ‘No’이다

 

제9장.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다

: 과감한 선택으로 혁신하기

죽은 식물에 물을 주지 마라

늘 하던 것과 반대되는 일 하기


제10장. 여기보단 어딘가에

: 더 푸른 초원으로 옮겨가기

새로운 장소에서 시작하기

내가 시작한 곳으로 돌아가기

다음에 오는 것을 환영하기

 

맺음말_ 계속 나아가기

감사의 글_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

(121-841)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34 미진빌딩 5층
				TEL (02)338-9449       FAX (02)338-6543
				사업자등록번호 105-87-80649
				대표자 : 홍영태 / Email pr@businessbooks.co.kr
				Copyright(c)2015 ㈜비즈니스북스 The Business Books Co., Ltd. All Rights Reserved.
(121-841)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34 미진빌딩 5층
				TEL (02)338-9449       FAX (02)338-6543
				사업자등록번호 105-87-80649
				대표자 : 홍영태 / Email pr@businessbooks.co.kr
				Copyright(c)2015 ㈜비즈니스북스 The Business Books Co., Ltd. All Rights Reserved.